티스토리 뷰

반응형

술먹은 남자

어제 즐겁게 달리셨습니까? 특이 체질 아닌 이상 술 먹은 다음 날은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여러 가지 숙취해소법!! 술을 마시면, 즉 알코올에 들어 있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 물질이 자율신경계통에 영행을 주면서 구토, 혈관확장, 저혈압, 과호흡 등을 유발합니다. 그리고 알코올은 기본적으로 이뇨작용을 촉진시킵니다. 그래서 몸의 수분을 내보내서 갈증이 나게 되고 수분 부족으로 숙취증상이 한층 더 심해지게 됩니다. 숙취의 원인을 알았으니 부족한 수분 보충과 알오콜 분해를 빨리해야 합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는 숙취 해소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분보충하기-카페인이 든 음료는 탈수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피하도록 한다.

 

 

 

1. 물을 충분히 자주 마시기

알코올의 이뇨작용으로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물을 충분히 마셔주면 알코올의 해독을 촉진하여 도움이 됩니다. 술 먹을 때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다음날 숙취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2. 이온 음료 마시기 

물처럼 몸의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한 것인데 이온 음료에는 에너지를 천천히 빠지게 하는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어서 시간이 지나도 기운을 어느 정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과일 주스 마시기

수분보충과 함께 과일주스의 비타민이 알코올 분해를 돕고 미네랄과 과당이 힘을 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과일 주스는 토마토, 오렌지, 포도, 배 주스가 좋은데 특히 배주스와 오렌지주스가 숙취에 좋습니다.

 

울렁거리는 속 풀어주기

1. 국물 음식 먹기

울렁거리는 속 풀이엔 국물 음식을 먹는 게 속을 진정시키고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얼큰한 걸 좋아하시면 해장국이나 짬뽕을 드리고 맑고 시원한 걸 좋아하시면 바자락 칼국수나 콩나물국도 좋습니다. 이렇게 음식 섭취는 속을 달래주고 수분이 빠질 때 함께 부족해진 염분 섭취도 하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자극적인 음식보단 맑고 시원한 걸 추천합니다. 알코올로 인한 잃어버린 영양분울 공급해 주는 것입니다.

2. 계란 프라이 먹기

달걀은 숙취에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알코올 섭취 후 몸에서 필요로 하는 아미노산인 시스테인이 풍부한데 시스테인은 숙취를 유발하는 독을 분해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을 돕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란이 가장 좋고 프라이를 한다면 기름은 최소하 합니다.

3. 따뜻한 꿀물이나 생강차 마시기

음식을 섭취하기가 힘들 정도면 따뜻한 차라도 마셔야 합니다. 따뜻한 차가 속을 달래주는데 이때 섭취해 주면 좋은 당을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그래서 꿀물이나 달달한 생강차가 좋습니다. 

 

 

 

몸이 해독하는데 좋은 행동하기

1. 충분한 수면

숙취해소를 위해 수분섭취화 음식섭취를 했다면 이제 충분히 자야 합니다. 간은 알코올을 해독하기 위해 일정시간 필요하기 때문에 충부한 수면으로 간이 일할 시간을 주는 것입니다. 또 알코올로 인해 렘수면의 길이가 짧아져 뇌가 잘 쉬지 못합니다. 그러니 평소보다 잠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자고 나서 온수 샤워하기

술 마시고 난 직후에 온수 샤워는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수분섭취와 음식 섭취 후 자고 일어나서 온수 샤워를 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알코올 해독 능력을 높여주고 술을 빨리 깰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두통이 있다면 약 먹기

1. 진통제 먹기

숙취해소법을 해도 두통이 있다면 확실히 효과 있는 일반의약품인 진통제를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스피린기반 진통제나 이부프로펜을 섭취하고 아세트아미노펜 기반 타이레놀 등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술과 함께 섭취하면 간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숙취해소법을 다 하고 난 뒤 그래도 두통이 있을 때 먹도록 합니다. 

 

숙취해소법의 팁을 드리자면 가장 좋은 것은 과음하지 않는 것이 제일이고 먹어야 될 상황이면 술 마시기 전에 미리 식사를 하고 그리고 먹는 숙취해소제를 섭취하고 술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편의점만 가도 숙취해소제는 많이 있는데 밑에 글 둘러보시면 도움 될 거라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