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속고로견인

알아두면 진짜 운전할 때 유용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차가 멈추거나 통행료를 그냥 지나치거나 길을 잘못 들었다든지 이외의 여러 가지 꿀팁을 알아봤습니다.

 

 

고속도로 잘못 탔을 때 무료로 나가기

초행길이면 자주 있을법하고 저 같은 경우는 길치라서 자주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나갔다가 돌아서 다시 나와서 또 들어가고 엄청 돌았는데 무료로 나갈 수 있었다니 이제 알아서 아쉽습니다. 

일단 톨게이트 맨 마지막 차로에서 통행증을 받고, 요금소 방문차량 맨 우측차로를 이용하는데 표지판이 있습니다. 표지판을 따라 갓길로 이동 후 '회차로' 표지판 옆에 있는 차단기에서 담당자 확인해서 연락하면 확인을 거처 차단기를 열어줍니다. 

 

 

졸음 깨는 얼음생수 무료 배부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졸음운전 방지를 위해 전국 졸음쉼터에서 얼린 생수를 무료로 받아갈 수 있습니다. 오후 1시에서 4시 사이 전국 고속도로 졸음쉼터 241곳 중 판매시설이 있는 27곳을 제외한 곳에서 배부하고 있습니다. 한 번도 보지 못했지만 시간대만 맞다면 한번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하고 싶을 때

국번 없이 1588- 2504 번호로 '출발지 도착지'만 적어서 문자를 보내면 실시간 교통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서울 부산' 이라고만 적어서 문자 보내면 끝입니다. 예상 소요 시간, 총 거리, 정체 구간, 공사 구간 등을 1분 안에 자세하게 보내줍니다. 요즘엔 내비게이션에도 나오긴 하지만 실시간 공사 같은 것은 안 나오니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미납하고 그냥 지나쳤을 때

통행료를 못 내고 그냥 지나치셨다면 그냥 쭉 가시면 되고 나중에 미납금을 내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글을 한번 보시면 되겠습니다. 

 

 

 

무료로 컴퓨터, 프린터 이용하기

고속도로 휴게서에 있는 '비즈니스 센터'에 가면 컴퓨터, 프린터, 팩스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장 중 급하게 사무 업무를 봐야 할 때나 프린트물을 놓고 왔을 때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무료 샤워실과 수면실 이용 및 약국 위치

요즘 샤워실이 있는 휴게소가 꽤 많아졌는데 생각보다 시설도 좋다고 합니다. 올해 기준으로 65개소에 있습니다.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할 때 내가 방문하려는 휴게소에 샤워실이나 수면실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편의시설표지판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휴게소별 편의시설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필요하신게 있으시면 어느 휴게소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하단 '휴게소. 주유소' 클릭하시면 됩니다.

 

 

 

 

 

긴급 무료 견인 서비스

이 부분은 제가 앞에 글을 쓴 부분이라 한번 둘러보시면 됩니다. 고속도로에서 차가 멈춰서 당황할 때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교통사고가 나거나 갑자기 차가 멈췄을 경우 안전한 곳까지 무료로 내 차를 옮길 수 있는 긴급 견인 서비스입니다. 일반 승용차, 16인 이하 승합차, 1.4t 이하 화물차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어디까지 이동하는지 등의 자세한 내용은 글을 보시는 게 좋습니다.

 

 

무료로 내부 청소, 타이어 공기압 주입

저는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셀프서비스 코너에 가면 타이어 상태점검, 진공청소기, 매트 청소기 등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대부분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주유소인 EX_OIL 옆에 있지만 휴게소마다 위치는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의 꽃은 휴게소에서 먹는 먹거리들

전국 휴게소별로 맛있다는 식사메뉴를 정리했습니다. 식사를 하실 일 있으시면 참고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