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 담배 맛나지요!!!! 한대 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또 생각나네요...
엄마... 나.. 또 실패할 것 같아... 미안해...담배 사게... 돈 좀 주세요..
새해라고 해마다 금연 계획 잡으시죠? 저는 금연 성공한 지 20년 차입니다. 그런데요 술 먹거나 열받는 일 생기면 아직도 생각이 절로 납니다. 한번 핀 사람은 평생 금연이라고...금연 많이 해보셨을 테니..진짜 힘든 거 알기 때문에 그냥 피고 좀 줄이라고 말씀드리는데요. 그래도 새해 꼭 도전해서 성공하고 싶다 하시면 혼자 하지 마시고 다른 도움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한날 저는 아파서 하루 종일 담배 피우지도 못하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니 몸이 너무 개운했습니다. 그 기분이 너무 좋아서 어? 하루 더 참아볼까? 하던 게 지금까지 왔네요 20년..
생각날 땐 사탕이랑 젤리 엄청 먹었네요. 마른 몸이었는데 10킬로나 찌더라고요. 마음먹으셨으면 참으면서 안 펴서 좋은 점을 계속 생각해 보시고 담배 생각날 땐 간식으로 달래시고... 하며 참는 방법뿐이겠죠?
이번엔 잘 참아보쇼!!
하지만!!!
하지만 여기에 무료로 다른 도움을 받는다면 더 효과가 좋지 않을까요? 바로 기관의 도움을 받는 겁니다.
금연두드림이라고 있는데 여기 둘러보시면 캠프도 있고 여러 가지 있는데 캠프는 유료에 4박 5일 일정이라 시간 내기도 힘들고...그러니 가까운 보건소에 좋은 프로그램 많이 있습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금연상담 및 금연 보조제 제공(12주) 금연 교육 6개월간 서비스 이용. 혼자서 간식이랑 이것저것 준비하시고
무료 보건소 클리닉 이용하시면 큰 도움 될 거라 봅니다.
가까운 무료 보건소 금연 클리닉 바로가기
같은 조건에 찾아가는 무료 금연지원서비스 바로가기
꼭 금연 성공해서 용돈도 아끼고 건강도 찾아봅시다.